2018년 6월 4일 월요일

디사론노, 난 처음이야 | 라벨르

디사론노는 세계 최초로 상품화된 살구 씨로 만든 아마레토입니다. 정식 이름은 디사론노 오리지날레로, 원조 디사론노란 뜻입니다.
❶ 설립자 사인
❷ 브랜드명
❸ 제조사
❹ 규격


❶ 설립자 사인



Domenico Reina | 도메니코 레이나

'도메니코 레이나(Domenico Reina)' 씨는 현재의 디사론노 제조사를 세운 사람입니다. 레이나 씨 집안은 19세기말부터 여러 가지 주류의 제조, 판매를 시작했는데, 레이나 씨가 독립하여 디사론노 회사를 세운 것입니다.

보통 회사 관계자의 사인을 적는 것은, 회사가 품질을 보증한다는 의미입니다.

❷ 브랜드명



Disaronno Origiale, Since 1525 | 디사론노 오리지날레, 신스 1525 | 디사론노 오리지날레, 1525 제조

'디사론노(Didaronno)'의 원래 이름은 아마레토 디 사론노(Amaretto di Saronno)였습니다. 아마레토는 약간 쌉쌀하다는 뜻이고, 디(di)는 원산지를 나타내는 전치사(of)입니다. 사론노 지역의 약간 쌉쌀한 술이란 뜻입니다. 디사론노가 유명해지고 비슷한 이름의 유사품이 나오자, 차별화하기 위해 짧게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오리지날레(Origiale)'는 원조(Original)란 뜻입니다. 사실, 아몬드향 술은 사론노 지역의 전통 술이기 때문에 레이나 씨 집안이 최초로 아몬드향 술은 만든 것은 아니고, 사론노 지역에서 아몬드향 술을 최초로 판매한 가문도 아닙니다.

여기서의 원조란, 아몬드를 사용하지 않고 살구씨로 만든 아몬드향 술을 최초로 상품화했다는 뜻입니다.

'1525년 제조(Since 1525)'이라고 적은 것은 그때 레이나 씨가 술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거나, 레이나 씨 집안에서 이 술을 만들었다거나 하는 뜻은 아닙니다. 사론노 지역의 전승 설화에 의하면, 해당 시기에 한 가난한 과부가 자신을 아껴준 화가를 위해 살구 씨로 술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 시기를 특정해서 적은 듯합니다. 과부의 이름도 전해내려 오지 않는 것으로 보아, 정확한 시점은 아닌 듯 합니다.

실제 술을 상품화한 레이나 씨 집안에서는 17세기경부터 살구 씨로 술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이때 재발견(Rediscovered)했다고 표현하는 것으로 보아, 최초로 만든 과부에게서 제조법을 전수받은 것은 아니고, 과부의 전례에 따라 새롭게 살구 씨로 아몬드향 술을 만든 듯합니다.

이 집안에서 내려오던 술을 레이나 씨가 상품화하여 판매하기 시작한 것은 사실 1938년입니다.

❸ 제조사



The world’s Favourite Italian Liquer, ILLVA, Saronno | 더 월드스 페이보리트 이탈리안 리큐어, 일바, 사론노 | 세계인이 가장 좋아하는 이탈리아 향술, 일바, 사론노

'세계인이 가장 좋아하는 이탈리아 향술(The world’s Favourite Italian Liquer)'이라 적은 것은 홍보성 문구로 보입니다.

'일바(ILLVA)'는 도메니코 레이나 씨가 세운 회사의 이름으로, 롬바르디아 리큐어 및 와인 관련 산업(Industria Lombarda Liquori Vini Affini)이란 뜻입니다. 롬바르디는 이탈리아 북서부의, '사론노(Saronno)' 지역이 속한 지방입니다.

❹ 규격



28% alc./vol., 700 ml e. | 20% 알코올 바이 볼륨, 700 ml 에스티메이티드

'28% alc./vol.'은 알코올(Alcohol) 대 물의 비율이 28:100 인데, 이것이 부피(Volume) 기준이라는 것입니다. 무게 기준 등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700 ml e'의 e는 평균(Estimated) 용량을 말합니다. 유럽에서는 용량 표기에 평균 값을 적을 때 이 표식(Estimated Mark)을 기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허용되는 오차는 용량에 따라 다른데, 700 ml인 경우에는 +- 20 ml의 오차가 허용됩니다. 즉, 700 ml e는 680 ml일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레스프리 관련 상품 - 아몬드향

1. 디사론노
2. 볼스 아마레또

관련 게시물

 아몬드 코스프레
  코스프레 하는 술도 있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